세계은행 녹색혁신의 날 2021 행사 (4/22~4/23)


Upcoming Events
On 2021-04-22

KGID 2021: Greening the Post-COVID Recovery
주최: 세계은행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 (KGGTF), 기획재정부
시간: 2021 4. 22, 23, 09:00 -12:00
온라인 생중계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첨부된 포스터 및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웹사이트 Event Website

4월 22일 (목) 실시간 YouTube 상영: English Channel  Korean Channel (한국어)

4월 23일 (금) Breakout Session 접속정보 (오전 9:00-10:30)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SIT), 정보통신기획평가원 (IITP),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KDCC),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2. 국토연구원 (KRIHS)
3. 농촌진흥청 (RDA)
4. 산림청 (KFS) *오전 8:30 시작
5. 서울특별시 (SMG)
6.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SLC) *오전 9:30 시작
7. 한국교통연구원 (KOTI), 항공안전기술원 (KIAST) *오전 9:30 시작
8. 한국농어촌공사 (KRC)
9. 
한국부동산원 (REB)
10.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IAT)
11.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12.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 (K-Water Academy)
13. 한국전력공사 (KEPCO)
14.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NIA)
15. 한국토지주택공사 (LH)
16.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MI) 한국해양과학기술원 (KIOST) *오전 8:30 시작
17. 한국환경산업기술원 (KEITI)

접속정보가 없는 회의는 초청된 분들에 한정,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4월 23일 (금) 세계은행 조직, 사업 및 조달 소개 (오전 10:30- 12:00): Zoom Link (한국어)

초대의 글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이후(Post-COVID)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전 세계적으로 본격화되고 있고, 그 논의의 중심에 녹색성장이 큰 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주제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연락을 드립니다.

World Bank는 세계 각국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발전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녹색성장을 기반으로 한 경제발전 노하우를 해외에 확산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와 함께 Korea Green Growth Trust Fund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 이하 KGGTF)를 2011년에 설립하여 지난 8년간 전세계 70여개 국가의 165개의 녹색 프로젝트를 지원하였습니다.

World Bank의 녹색 성장 활동의 중요한 파트너로 인정받은 KGGTF는 매년 Korea Green Innovation Days (한국 녹색혁신의 날 이하 KGID)를 주최합니다.  4월 22,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KGID 2021은 Greening the Post COVID Recovery 를 주제로 삼아 World Bank 및 한국의 녹색 경제발전 전문가 및 실무자, 관련기관이 참여하여 Post COVID 경제 재건을 준비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올해는 온라인 회의가 주는 장점을 최대로 살려 웨비나로 진행하면서 Post COVID 경제의 기반을 연구하고 미래의 주인공이 될 차세대의 산실인 대학의 참여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Day 1에서는 World Bank가 이끌고 있는 세계의 ‘더 나은 재건(Build Back Better)’ 전략에 대해 Richard Damania(Chief Economist, Sustainable Development, World Bank)가 기조 연설에서 설명할 예정이고 기획재정부 그린뉴딜 자문단 오형나 교수님이 한국의 Green New Deal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녹색성장의 전문가 및 주요 기관 대표들이 모여 Greening the Post COVID Recovery 및 글로벌 협력 방안을 토론할 것이고, 한국의 녹색 성장 여파가 세계 각국에 미치는 사례에 대한 현장 리포트 세션도 예정되어 있는데 이는 실무 뿐 아니라 학문적으로도 중요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Day 2는 한국의 15개 정부출연 기관들과 World Bank 사업팀이 공동으로 개별적인 Breakout sessions을 구성하여 현재 진행중인 녹색성장 관련 사업을 소개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구성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행사는 학문과 현실을 접목시키고자 하는 대학 수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요청하시면 수업에 필요한 추가 자료 (소개영상, 연구자료 등)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문의 kggtf@worldbank.org)

이번 KGID는 학문적 지식 공유와 녹색성장 분야 실무진과의 우호 촉진의 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산학연 협력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녹색분야에 한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참여하여 궁극적으로 이 분야를 이끌어 갈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 기대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Event Date : 2021-04-22
Speakers :
Panel :
Venue :
Organiz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