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4th Payment of the Tuition Payment Plan Due (~May 31)


Official Notice
2017-05-24

(Final) 4th Payment of the Tuition Payment Plan Due

 

The 4th payment for students who applied for the tuition installment payment plan is due. Please make your payment as given below: 

 1. Period: (Final) 4th period : May 29 ~ May 31

2. Procedure: Print out the tuition bill and pay tuition.

  - The bill is printable from 9 a.m. on May 26, 2017.

 - Login to https://shine.snu.ac.kr/gojiseoindex.html

 

3. Methods of payment 

  A. Credit card: Nonghyup BC Card, Nonghyup NH Card, Shinhan Card or Woori Card is acceptable. 

   - Go the Nonghyup, Shinhan Bank or Woori Bank in person to pay by credit card 

   - Go to the homepage of Nonghyup, Shinhan Bank or Woori Bank to pay online 

 B. Payment can be made via Internet banking, phone banking, or ATM transfers 

 C. Payment can be made at all local banks. However, students making payments at banks other than Nonghyup, Shinhan Bank and Woori Bank will be subject to service charges.  

 

4. The receipt 'Confirmation of Education Expense Payment (CEEP)' is printable after 1 p.m. the next day. 

 - To verify that your payment was received, go to the mySNU web site (http://my.snu.ac.kr ) and click on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  

 * Failure to make the payment by the deadline may result in the cancellation of your registration.  

 

 

 

 

 

 

 

 

□ 등록금 납부

○ 수납대상 : 분납신청자 및 수업연한초과자 중 학점변경에 따른 추가납부 대상자

○ 등록기간 : 2017. 5. 29.(월) ~ 5. 31.(금), 매일 09:00 ~ 17:00 (인터넷결제 포함)

※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

○ 고지서출력 : 2017. 5. 26.(금)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재학생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①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등) 또는 은행창구 납부

※ 학생별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입금자명 관계없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②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 BC카드 불가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뱅킹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 주의사항

-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서울대 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등록금 분납 안내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

-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 휴학하고자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가능

- 한국장학재단의 분납대출을 받을 학생들은 대출 실행일자를 미리 확인 바람

 

□ 납부확인

○ 납부확인서는 우리대학 포털싸이트(http://my.snu.ac.kr)에 Login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에서 확인 및 출력 (단,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18시 이후 가능)

○ 우리대학 포털사이트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 환불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

(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Login 후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 에서 은행정보 입력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 등록금 관련 문의(구내 880국)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구내전화 : 5107)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소통팀(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구내전화 : 5223)

○ 학사 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 관련(소속학과 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2017. 5.

 

서 울 대 학 교 재 무 과 장